적용일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년 09월 26일(1.00v)

 

본 이용약관은 메가존 메시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 약관 외에 개별 약관 또는 정책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위와 같은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여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 게시 및 개정

 

제 2장 회원가입 및 회원탈퇴
제 4조 회원가입
제 5조 개인정보의 보호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 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8조 회사의 의무
제 9조 이용자의 의무

 

제 4장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0조 동의의 철회
제 11조 불만처리

 

제 5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제공
제 13조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제 14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
제 15조 계약해지
제 16조 문자 발송량 제한
제 17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제 19조 포인트 발생 및 사용

 

제 6장 이용요금 등
제 20조 청약철회 등
제 21조 이용요금 등의 계산
제 22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제 23조 환불 및 수수료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 24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제 25조 면책
제 26조 분쟁조정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메가존㈜(이하’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메가버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합 메시지 서비스 : 컴퓨터 등에서 이용자가 자신이 가입한 무선망과 상관없이 목적한 무선 단말기에 무선 단문메시지(SMS), 무선 장문메시지(LMS), 무선 멀티메시지(MMS), 카카오 비즈메시지 (알림톡, 친구톡)를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2. 이용자 : 회원가입 후 약관의 규제를 받는 ‘회원
  ∙ 개인회원 :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로, 기업회원전환 과정을 완료하지 않은 회원
  ∙ 기업회원 : 개인회원이 기업회원 전환 절차를 통해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 변경되는 회원
3. 기업회원 전환 : 개인회원이 기업회원으로 변경하기 위해 필요사항을 수행하고, 관리자에게 승인을 요청하는 것
4.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 정지회원: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이 보류된 회원
6. 휴면회원 : 서비스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 경과한 경우, 본인 인증을 통해 활성화가 필요한 회원
8. 탈퇴회원 : 휴면회원 전환된 날로부터 4년간 미접속 상태의 회원 (미접속일로부터 총 5년 경과시)
9. 아이디(ID): 이용자 식별 및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0. 비밀번호: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1. 충전금: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회 사가 인정한 디지털 화폐
12. 스팸 메시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의 광고성 정보
13. 피싱 메시지: 전자금융 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14. 스미싱 메시지: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금융 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15. 카카오톡: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알림 톡, 친구 톡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16. 알림톡 : 카카오톡 채널 추가여부와 상관없이 이동전화번호 기반으로 국문, 영문, 및 특수문자 구별 없이 띄어쓰기 포함 최대 1,000자의 문자를 발송 가능한 메시지
17. 친구톡: 전화번호로 수신자를 특정하며, 수신자가 특정 발신자의 카카오톡 채널과 채널 추가된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만 발송 가능한 메시지
18.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의 공식 계정 서비스 중 하나로서 기업 및 단체가 카카오톡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서비스
19. 발신 프로필: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확보한 알림톡 또는 친구톡(이하 통칭하여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를 발송하는 주체에 대한 식별 정보
20. 메시지 API : “회사”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메시지 전송을 위한 통신 규약으로 “이용 고객”의 서버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메가존 메시지”의 “메시지 시스템”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 및 관련 통신 규약 일체
21. API Key : 문자발송을 위한 외부 연동API의 헤더에 사용되는 값

 

제 3조 (약관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메인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약관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 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 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회원탈퇴

제 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특별히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등록신청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온라인 등록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및 실명으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서비스에 사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
④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회원 등록시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⑦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⑧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⑨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상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회원(이용자)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며 회사의 각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 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 정보보호 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이 파트너십을 맺은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 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해선 안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하며, 24시간 이내에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개인회원과 후불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기업회원은 탈퇴신청 즉시 탈퇴처리가 되나, 후불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기업은 금액을 모두 결제한 이후, 탈퇴신청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3. 회원은 탈퇴가 완료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재가입이 불가하며, 이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및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④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및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⑤ 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 인터넷진흥원 등 관계 기관이 불법 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장한 메시지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 및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⑥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⑦ 스팸 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⑧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⑨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 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⑩ 불법 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회원이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 스팸 유무 확인을 요청하여 불법 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할 시,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용 정지의 사유 해소 및 정지 해제를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처리합니다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하고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정지 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 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② 스팸 발송으로 인해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이용 정지와 동시에 회원자격 상실
③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 음성(영상) 통화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④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7. 회사는 회원의 이용정지 또는 회원 등록 말소 등 조치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곤란한 경우 선조치 후, 24시간 이내에 재고지 하거나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 스팸 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9.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19-33호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10조, 제11조에 따라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메시지를 전송한 회원의 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개월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 없이 회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에 대한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1년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에 대해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여 로그인을 비롯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며, 휴면 아이디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11. 회사는 불법 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의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 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도 이용 정지 및 서비스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회사는 스팸 메시지 수신거부 처리 등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객센터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① 고객센터 전화 : 1533-2698 (운영시간 : 09:00~18:00, (*토요일, 일요일, 법정휴일 제외))
② 이메일 : help_megabird@mz.co.kr
6. 회사는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수신자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지체 없이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지체 없이 알리도록 합니다.
8. 회사는 스팸 메시지, 피싱 메시지, 스미싱 메시지(이하 통칭하여 “불법스팸”)으로부터 이용자 및 수신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스팸 차단(필터링) 부가 서비스를 통해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불법 스팸 전송자 적발, 불법스팸 차단 및 감축 등을 통해 수신자의 불법 스팸 수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으로 스팸을 차단해 주는 스팸 차단(필터링) 기능을 통해 차단된 메시지의 내용, 불법스팸 발송자 정보 등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 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 센터 등 관계 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64조 제2항 및 제65조 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에게 불법 스팸 전송자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이용 기간 연락처 등에 대한 자료의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불법 스팸 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메시지 전송 여부 및 서비스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이용자가 제3장 2조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1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 스팸,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 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서 차단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 합니다.
17.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⑬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⑭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 스팸,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 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스팸을 전송하여서는 안 되며,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본 조 제6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된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 시각, 전송자 명 등)를 1년간 보관. 관리하고 이를 한국 인터넷진흥원 등 관계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 조의 2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 받은 발신 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하여야 합니다.(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형사처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 이용자는 수신자가 발신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발신 프로필을 사용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에 틀림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11.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을 위하여 수신자의 사전 수신 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불법 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해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12. 이용자는 재화 및 용역의 거래 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가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의 기존 거래 관계는 광고 수신 일자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에 거래 관계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13. 이용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확보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 발송 시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수신자의 전화번호 수집 시점에 공지 및 기 수집된 전화번호의 수신자 대상 별도 공지를 통해 수신자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① 서비스를 활용한 메시지 유형 중 알림톡의 수신 과정에서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경우 데이터 통신 요금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
②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발신자의 고객센터 연락처 등을 통하여 발신자에게 수신 거부 의사를 전달할 수 있다는 내용

 

제 4장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0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1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제공)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문자 발송 서비스 (단건 및 대량 발송)
②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단건 및 대량 발송)
③ REST API 연동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이용자별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회원 : 문자 발송 서비스 (SMS, MMS, LMS)
② 기업회원 : 문자 발송 서비스 및 카카오톡 발송 서비스, API 연동 서비스
3. 개인회원은 전환 신청절차를 통해 기업회원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승인 이후, 개인회원으로 재전환은 불가능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스팸 및 불법 통신,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정지(일부 또는 전체)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의 ID/PW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사이트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④ 제3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⑧ 부정/부당 이익을 취득한 경우 (포인트, 충전금)
⑨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시스템 보유 정보 파괴를 유발하거나 유포하는 경우
⑩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⑪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기관이 불법 스팸 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⑫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⑬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 스팸으로 신고하여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⑭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를 위반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⑮ 이용자가 제3장 제2조(이용자의 의무) 제9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4. 회사는 불법 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자가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 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해당되는 번호도 이용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년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 아이디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 정보 항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 아이디로 분류 시 개인 정보는 서비스 이용 중인 개인 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합니다.
8. 이용자는 휴면 아이디 보관 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 아이디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불법 스팸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계약해지)
1.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된 경우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기관이 불법 스팸 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3장 제9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 5장 제14조(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제 5장 제14조(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규정에 따른 이용정지 기간 내에 이용 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않고, 이용정지 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한 경우
⑦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 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⑧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⑨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를 위반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⑩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SMS, MMS 포함)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카. 이용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 스팸 유무 확인을 요청하여 불법 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⑪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시지(SMS, MMS 포함)를 전송한 경우
⑫ 전송자를 확인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⑬ 이용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고 이용계약을 수행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⑭ 이용자가 감독기관 등으로부터 영업취소, 허가취소, 영업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⑮ 이용자가 어음 및 수표의 부도, 파산 신고 또는 회생 절차의 신청 등 경영상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계약을 수행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불법 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자가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 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에 대한 서비스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휴면 아이디가 휴면상태로 4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6.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종료 30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가 이용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문자 발송량 제한)

1. 정보통신망법에서 금지하는 대량의 불법 스팸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회원은 ID당 1일 3,000건, 기업회원은 ID당 1일 20,000건을 초과하는 메시지(SMS, MMS, LMS 포함)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단, 고객센터와 협의를 통해 이용자가 제출하는 증빙서류 제출하는 경우 초과 전송이 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증빙서류 등을 통해 불법 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하였더라도 이용자의 메시지(SMS, MMS, LMS 포함) 발송량이 과다할 경우 회사는 발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9조 (포인트 발생 및 사용)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충전금과 포인트 모두 보유중일 경우, 발송 성공시 충전금보다 우선하여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3.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며, 정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6장 이용요금 등

제 20조 (청약철회 등)

1.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에 대해서는 본 항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① 이용자는 충전에 대한 구매계약을 체결한 날 또는 구매계약에 따라 충전이 이용자의 아이디로 지급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단, 이용자는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가. 이용자가 충전금을 일부 사용한 경우
나.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시한 충전금에 대한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안내한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거래가 있었던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청약철회를 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거래 취소 등 결제한 수단과 같은 수단으로 결제금액을 환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거래 취소를 할 수 없거나 결제한 수단과 같은 수단으로 결제금액을 환급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항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충전금의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제 6장 제 4조(요금 등의 반환) 규정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다음 내용에 따라 충전금을 환불 처리합니다.
①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지급된 충전 전량을 회수하고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충전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법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수납 확인이 요금필요한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수납이 확인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충전금 구매에 대한 청약 철회로 인하여 수신자로부터 클레임 또는 분쟁이 제기될 경우 이용자는 이를 자신의 비용으로 책임지고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조 (이용요금 등의 계산)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의 상세 내용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선불 요금제: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충전금을 결제하는 요금제로 개인, 기업회원 모두 사용 가능
② 선불 이용 요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의 표준 단가 혹은 이용자가 회사와 사전에 약정한 단가와 발송 성공 건수를 적용하여 산정되는 이용료
③ 후불 요금제: 회사가 별도 약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 그 전송결과에 따라 결제 기간 이내에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요금 제도이며, 이는 기업회원인 회원이 가상계좌로만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로 REST API 연동으로 사용 가능하며, 후불 요금제는 기업회원이더라도 회사의 승인 여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후불 이용 요금: REST API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의 표준 단가 혹은 이용자가 회사와 사전에 약정한 단가와 발송 성공 건수를 적용하여 산정되는 이용료
3. 이용자가 후불 요금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 납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해당월(M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서비스 이용 요금을 익월(M+1월) 5일까지(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해당월(M월) 말일 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으로 일괄 청구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익월(M+1월) 5일부터 15일까지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만일, 15일까지 이용요금이 납입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익일부터 API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미납된 이용 요금을 16일부터 말일까지 회사에 지급하는 경우 API 연동 서비스가 재개됩니다.
만일, 말일까지 이용요금이 납입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미납중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요금 회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의 단가를 변경하거나 통신사의 통신비 변경 시 이용자 또는 회사는 상호간에 이용요금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호 협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정합니다. 단, 양 당사자 간에 요구한 이용요금 변경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회사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또는 회사는 계약해지 30일 전에 서면통보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지급할 이용요금에 대한 지급보증을 위하여 월 (예상)이용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보증보험증권, 예치금, 기타 이에 상응하는 담보를 회사가 요구할 경우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매월 이용요금에 따라 그 한도를 조정하여 담보금액 증액을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그에 따른 부대 비용은 이용자의 비용으로 합니다.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제 6항의 담보를 미제출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이용자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해 이용요금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이용요금을 자신의 비용으로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제 22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1.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환불 및 수수료)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 기준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납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3. 이용자가 결제한 충전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무료로 지급받은 포인트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4. 환불 시에는 충전 잔액 10,000원 이하 기준 1,000원 / 10,000원 초과 기준 10%의 일정 금액을 환불 수수료로 공제한 후 환불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6. 충전금은 마지막 사용일(충전 이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7. 회사는 가상계좌 충전 건에 한하여 이용자가 충전금 환불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용자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잔여 충전금을 반환합니다.
8.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이용자에게 충전금을 반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① 충전금을 결제한 신용카드를 해지한 경우
② 충전금을 결제한 실시간 계좌이체의 계좌를 해지한 경우

 

제 7장 손해배상

제 24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및 우편을 통해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장애 신고를 접수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장애 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회사가 알게 된 때)로부터 서비스를 연속 4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이 배상합니다.
① 이용자가 이용하지 못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의 경우 해당 기간 적용) 1일 평균 이용금액에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②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메시지,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등을 발송하여 회사에 지불한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의 경우 해당 기간 적용)의 1개월 평균 서비스 이용요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6.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⑥ 회사에 회선, 통신망, 전용 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 통신 사업자, 카카오 측의 장애,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및 불능으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2.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와 수신자 간의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6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9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버전 번호: 1.00v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2022년 09월 26일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2년 09월 26일

 

요금제 안내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 *부가세(VAT) 별도

요금제 안내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 *부가세(VAT) 별도